GOAT 뜻 그리고 G.O.A.T 활용 방법은?

GOAT 뜻 그리고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AT 또는 G.O.A.T라고도 표기하는 이 신조어의 의미와 어떨 때 대화나 글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AT

GOAT 또는 G.O.A.T는 역사상 최고, 이 시대 최고라는 뜻으로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입니다. 주로 스포츠 각 분야에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업적을 남긴 선수에게 헌정하듯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농구의 마이클 조던, 축구의 '리오넬 메시' 그리고 피겨의 '김연아 선수'에 자연스럽게 G.O.A.T가 붙게 되며, 이 선수들에게 GOAT를 붙였다고 이의를 제기하는 이는 한 명도 없을 정도로 모든 이들이 인정하는 위대한 선수들에게 붙이는 호칭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스포츠 분야 외에도 예체능, 과학, 의학, 기술 분야에서도 사용되며 그 분야 최고 권위자들을 호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도 있습니다. 한국 예능 최고의 스타 '유재석'에게도 GOAT라는 별칭이 붙고 있으며, 이 시대 최고의 여배우로 손꼽히는 '메릴 스트립'에게도 GOAT 호칭이 붙여지고 있습니다.

GOAT 뜻과 활용법이 잘 어울리는 김연아 선수 사진
GOAT 김연아(출처 : 김연아 선수 인스타)



G.O.A.T 활용법

많은 언론에서 다루었듯이 GOAT란 호칭이 붙여졌던 인물은 복싱의 '무하마드 알리'였습니다. 어느 누구도 범접하지 못했던 독보적인 실력을 가졌던 '알리'였기에 누구나 이 호칭을 사용했습니다. 최근에 언론에서 GOAT 호칭을 활용하는 것을 보면 최고의 영화 또는 애니메이션에도 활용되고 있는 것을 봅니다. 2023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놀라운 스토리와 완성도로 애니메이션의 GOAT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판타지 영화의 GOAT라고 불리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나 ‘해리 포터’ 시리즈도 판타지 영화의 GOAT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존경의 의미로 사용하는 GOAT 호칭을 많은 언론과 팬들 사이에서는 위트 있게 염소 아이콘을 사용해서 표현하기도 합니다. 축구선수 '메시'가 8개의 발롱도르 상을 탔지만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기까지 그를 GOAT로 인정하지 않는 이들도 많았습니다. 그만큼 GOAT 호칭을 받는 선수나 인물은 모든 인물이 인정할 정도로 한 분야에서 업적을 남긴 사람을 호칭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GOAT 뜻 그리고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